웰빙라이프

키크는 법, 키크는 스트레칭에 대해 본문

웰빙 운동

키크는 법, 키크는 스트레칭에 대해

콜드부루 2018. 9. 28. 18:02

안녕하세요.

오늘은 키크는 방법, 키크는 스트레칭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저의 경험담, 성장기를 위주로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고1 때 키가 160대였고, 고등학교 졸업할때 180초반이었습니다.

군대가서도 컸고 현재는 185입니다.

고등학교 1학년 시절 키가 작아서 170중반만 컸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감사하게도 바램보다, 10센치나 더 컸죠!

저는 친구들보다 조금 늦은 나이에, 단기간에 키가 많이 컸던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키크는데 중요한 요소는 스트레칭, 영양분, 숙면이라고 생각합니다.


키크는 법, 첫번째 스트레칭!

잠자기 전, 자고난 후 정말 스트레칭을 자주 했습니다.

기지개 펴듯이 팔,다리를 양쪽으로 쭉쭉 늘리면서 스트레칭을 했었습니다.

스트레칭을 하면 관절, 연골, 근육등에 자극을 주고 성장판이 자극된다고 합니다.


키크는 법, 두번째 영양분!

저는 편식을 많이 하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우유는 정말 좋아했고, 하루에 1리터도 마실만큼 우유 광이었습니다.

우유에 있는 단백질은 뼈를 만드는 영양소고, 뼈를 크게하고 근육을 만드는데 필요한 영양분 입니다.


키크는 법, 세번째 숙면!

저는 최대한 늦게 안자려고 했던 편입니다.

10시전 일찍 자려고 노력을 했던 것 같습니다.

성장 호르몬은 밤10시~새벽2시에 가장 많이 분비된다고 합니다.

잠을 많이 자는것도 키크는데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키크는게 유전적인 요소도 있고, 사람마다 상대적으로 키가 크는 시기가 다릅니다.

하지만 성장기때 키크는데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을 가져서 손해볼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키가 크는 시기에 위와 같은 생활 습관을 가졌기 때문에 단기간에 많이 컸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키크는 방법, 키크는 스트레칭에 대한 경험담을 포스팅 했습니다.

모두 쭉쭉 크시길 바라겠습니다~


Comments